1. 과학교육론 전공서 사서 핵심내용정리
- 2000년도 초반 과교론 문제는 대부분 여기서 나왔습니다.
내용정리방법 예시
귀납법
특징: 여러 자연현상을 관찰하여 일반화
한계: 관찰의 이론의존성 / 흄의 문제 /모든 사례를 관찰할 수 없음.
이런식으로 스스로 정리하여 자기만의 노트를 만들어보세요
2. 물화생지 4기출 다풀고 모든내용 정리해서 단권화
1에서 만든 자신만의 노트를 외우고 적용하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풀다보면 1로 풀 수 없는 개념이 있을 텐데 이런 개념들은 노트에 추가해서 적으세요. 또한 이 개념이 몇년도에 기출되었는지 개념 위에 표시하면 경향성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본인 전공부터 푸세요. 각 전공마다 과교론의 특징이 다릅니다. 생물은 창발성, 화학은 과학의 본성이 10개 넘게 암기해야하고, 지학은 생생한 체험공간이라는 개념이 나옵니다. 또 오개념 문제는 다전공은 풀 수 없습니다. 자기 전공에 맞는거만 취하시고 나머지는 버리세요
Ex) 귀추법 = 유사성이라는 개념은 과교론 문제 풀다가 습득이 가능할겁니다.
3. 교과서분석
교과서 실험을 내는 과교론 문제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도 전구밝기 문제 ㅂ천재인가 비상 교과서 지도서에서 나온겁니다. 특이한 실험 분석해서 외우세요.
이렇게 하시고 반복적으로 암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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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갈피 안잡혔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과교론 볼때마다 감감햇는데 방향성은 잡을수잇을꺼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당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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