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저는 그 지문에서 그부분은 포인트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 문장을 넣은 이유는 가장 바깥 전자껍질에 전자를 8개 가지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예외는 있다~라고 언급하면서 지나가는 느낌으로 봤어요 그런 경향이 있는거지 반드시 그런건 아니지만 이런 경향을 통해 화학 현상을 대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즉 뒤에 말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연역주의 라고 풀었어요
그리고, 제시된 문제가 반증주의의 한계점을 찾도록하는 맥락은 아니지만, 만약, 반증주의의 한계점을 찾게 하고 싶었다면, 어떤 이론이 설명하지 못하는 반증 사례가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즉각적으로 폐기되지 않음을 조금 더 직접적으로 드러내주지 않았을까 싶네요 ㅎㅎ 제시된 문제에서 '위배되는 사례가 있지만'이라는 것은 이론을 반증하려는 목적이라기 보단 윗 선생님께서 말해주신 것 처럼 "경향"이기 때문에 예외가 있다~라고 간단히 언급하려는 목적인 것 같아요!
첫댓글 저는 그 지문에서 그부분은 포인트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 문장을 넣은 이유는 가장 바깥 전자껍질에 전자를 8개 가지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예외는 있다~라고 언급하면서 지나가는 느낌으로 봤어요
그런 경향이 있는거지 반드시 그런건 아니지만 이런 경향을 통해 화학 현상을 대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즉 뒤에 말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연역주의 라고 풀었어요
아하! 네넵
감사합니다~ㅠㅅㅠ
아직 과학적방법에 대한 부분이 많이 헷갈렸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윗 선생님께서 설명을 너무 명쾌하게 잘 해주신 것 같아요!
그리고, 제시된 문제가 반증주의의 한계점을 찾도록하는 맥락은 아니지만,
만약, 반증주의의 한계점을 찾게 하고 싶었다면, 어떤 이론이 설명하지 못하는 반증 사례가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즉각적으로 폐기되지 않음을
조금 더 직접적으로 드러내주지 않았을까 싶네요 ㅎㅎ 제시된 문제에서 '위배되는 사례가 있지만'이라는 것은 이론을 반증하려는 목적이라기 보단
윗 선생님께서 말해주신 것 처럼 "경향"이기 때문에 예외가 있다~라고 간단히 언급하려는 목적인 것 같아요!
엇 감사합니다 선생님~
저도 세세한 부분에 포커스를 맞춰야할 지 아직 감이 안잡혔었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