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밭은 보통의 마늘밭에 들어가는 비료량의 절반정도로도 충분합니다.
토양은 잘 부서지는 상태여야하고, 질땅이면 퇴비 또는 왕겨,톱밥등을 듬뿍 넣어주세요.
1.무멀칭재배는 잡초관리가 어려우므로 풀뽑는 시간이 넉넉한분에게 권하구요,
무멀칭줄파종은 두둑위에 2cm깊이로 줄을 그어놓고 주아가 평균1cm 간격이 된다 싶을 정도로 솔솔 뿌려준뒤 흙을 덮어주세요.
2.유공비닐에 파종시 1구 5~10알이 중앙에 위치하도록 1cm깊이로 심으세요. 파종후 비닐이
움직이지 못하게 비닐이 거의 안보인다 싶을 정도로 1cm미만의 두께로 복토해야합니다.
복토를 하지 않으면 바람에 비닐이 들뜨고 움직이면서 심었던 자리와 구멍의 위치가 변하게 되어 싹들이 비닐아래에 덮여버리기도 합니다. 게다가 바람에 들썩이던 비닐이 갸냘픈 주아싹을 모두 잘라버리니 반드시 비닐위 복토는 해야합니다.
복토대신 퇴비를 뿌리는건 주아를 죽이는 일이 되니 삼가해야 합니다.
다 심으셨다면 물을 흠~뻑 주세요.
장마철같이 온통 젖어있도록 흠뻑입니다.
바늘보다 가느다란 싹이 나옵니다.
부직포를 덮어야한다면(영하15도 아래가 자주 오는 지역) 12월에 하세요. 너무 이르면 분구화됩니다.
보온재 제거시기는 2월중하순경 맑은날이 연속3일이상 예정될때 정오경에 해야합니다.
추비는 가급적 수용성비료를 물에 희석하여 뿌려주세요. 구슬형 입제비료를 뿌려주면
특정한 구멍으로 비료녹은 물이 다량 흘러들어가 과비현상으로 죽거나 분구가 됩니다.
종구는 식용이 아니니 살충제(고자리파리,뿌리응애)를 2월말,5월초 두번정도 흠뻑 주세요.
수확은 5월말.
잎이 아직도 새파란 상태에 합니다.
수확후 가능하면 줄기를 절단해서 건조를 시작하는게 좋구요.
줄끼달린채 건조해도 됩니다만, 나중에 뿌리와 줄기를 손으로 쥐어뜯어가며
'하이고~' 소리만 납니다.
만약
가까운곳이라면
바짝말린 줄기달린 수확한 종구를 가져오시면(최소25kg이상. 기계에 투입 최소량이 25kg이라서요) 10분내로 줄기와 뿌리를 말끔하게 제거해 드립니다. (회원무료)
그외 '주아재배-종구생산'에 관한 어려움은 제 폰으로 문자 남겨주세요. 확인후 답변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