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림]----------------- 지우지 마세요!1. 매매글 금지 ★★★ - 전자상거래법 강화로 매매글은 예고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로 삭제되는 글 : (글과 '비댓' 모두 해당) ① '삽니다' 또는 '팝니다' 언급. ②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무단 복사 전재 배포 금지)의 PDF 파일 언급. ③ 금액 언급. - 비댓에 언급되어도 삭제됩니다. 쪽지 권장합니다. - 저작권 없는 자료에 한하여 무료나눔은 가능합니다.2. 비댓 금지입니다! ★★★★★------------------------------------------------------- 지우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처음 임용을 치루었는데요
교과서 분석을 하면 보통 탐구활동 목표, 유의사항, 동기유발, 오개념, 개념 등을 정리하시는 것 같은데 이렇게 정리하는 이유가 뭔가요?
** 실연 기출을 보면 한가지의 탐구활동에 관련된 내용만 (교과서 내의 한차시분량) 나오는게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교과서분석한 탐구가 출제되지만, 해당 탐구 내용 외에 더 포괄적으로 나오는 것 같아서요.**
그러면 내용을 놓칠 수도 있고 차라리 파일 만드는데 시간을 소모하기보단 교과서나 지도서를 더 보는게 낫지않나요?
궁금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05 02:0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05 02:1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05 18: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05 18:51
첫댓글 안녕하세요! 저도 궁금한 부분이라서 혹시 비댓 공유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비댓 선생님께선 교과서 분석파일 안 만드셨고 만들었어도 안보셨을 것 같다고 하십니다. 후회없다고 하시고요. 공부에 왕도가 없으니 개인 스타일에 맞게 하면 될것 같다고 하시네요!
@미래선생 네~감사합니다!!
제 생각엔 중1,2,3, 통과, 생1,2 교과서나 지도서에 있는 탐구활동을 단권화 하는 과정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 혹시 비댓공유가능할까요?☺️
비댓 선생님께선 교과서 분석파일 안 만드셨고 만들었어도 안보셨을 것 같다고 하십니다. 후회없다고 하시고요. 공부에 왕도가 없으니 개인 스타일에 맞게 하면 될것 같다고 하시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05 18:24
그래서 사실 정해진 방식은 없습니다 교과서 한권정해서 다른 교과서 내용들 붙이거나 추가해도 됩니다.
다만 저는 한눈에 보는게 편해서
나만의교과서를 만든다는 느낌으로 정리했습니다.
탐구를 나만의 스타일로 하는거죠.
문제의 조건이 무엇이 나올지 모르고 주어지지 않는 것이 뭐가있을지 모르기에 동기유발, 학습목표, 유의사항, 오개념 등을 미리 생각해보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학습목표가 1개만 있도 핵심개념이 안나타있으면 알고있어야 시연을 더 적절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학생들의 주요 오개념을 바르게 변할수있게 지도하세요 하면 대표적인 오개념을 알고있어야합니다
체계적인 수업을 하기 좋습니다. 특히 지도안 써보시면 교과서 분석 필요성이 체감됩니다
쌤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