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림]----------------- 지우지 마세요!1. 매매글 금지 ★★★ - 전자상거래법 강화로 매매글은 예고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로 삭제되는 글 : (글과 '비댓' 모두 해당) ① '삽니다' 또는 '팝니다' 언급. ②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무단 복사 전재 배포 금지)의 PDF 파일 언급. ③ 금액 언급. - 비댓에 언급되어도 삭제됩니다. 쪽지 권장합니다. - 저작권 없는 자료에 한하여 무료나눔은 가능합니다.2. 비댓 금지입니다! ★★★★★------------------------------------------------------- 지우지 마세요!
시험이 정신적으로 너무너무 견디기 힘든데요 ㅠㅠ 밤마다 우는 건 기본이고 효율없이 시간 쓰는 저를 보면 너무 화가 치밀어서 쿠션을 마구 때리고 있어요 정신과 상담이 절실한데 2차 준비하느라 시간이 도저히 안나요.. 그래서 2차까지만 견디고 바로 병원에 가보려고 합니다..
제가 유난스러운 경우일까요? 시험만 합격하고 나면 이 모든게 편안해질까요??
저같은 비정상인 사람이 아이들을 가르쳐도 되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심리상담은 꼭 받을 생각이에요.. 비난 말아주세요..
첫댓글비난 받을 걱정하는 모습이 참 맘이 아프네요.. 교사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 어쩔 수 없는 아픔이라 생각해요ㅠㅠ 그렇기에 글쓴이님을 비정상인이라고 볼 수 없다고 생각해요. 스스로도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자신의 증상을 자각하고 개선하고자 하시기 때문에 분명 더 멋진 교사가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데 아마 시험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해요. 글쓴이님이 유난스러운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체육 임고 준비생 유튜브를 본 적이 있는데 그분도 시험으로 인해 공황장애가 심해 약을 매일 드시더라구요. 아마 임고 준비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우울감을 겪지 않을까 싶어요. 그 정도가 다를 뿐이고, 스트레스나 우울에 좀 더 취약한 사람들은 우울증까지 가는 것 같습니다ㅠㅠ.. 초수라 아직 합격 경험은 없지만 합격한다면 큰 부담이 줄어들어 훨씬 좋아지지 않을까 싶어요. 교직 생활에서 마냥 즐거울 수만은 없겠지만 부담에서 오는 우울은 한결 나아지지 않을까요? 그래서 사실 저는 1차에서부터 떨어지면 멘탈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되지만, 저희 우선 합격을 바라보고 분명 합격하면 괜찮아 질 거라는 생각으로 좀만 더 힘내봅시다!!
정신적인 질환도 신체적인 질환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기걸렸으면 약먹고 쉬어야죠. 발목이 삐끗하면 목발을 짚고 쉬어야죠. 몸에 아픈곳이 생기면 병원가서 치료받고 쉬어야합니다. 정신적으로 아픈것도 마찬가지에요. 아프면 치료받고 쉬어야지요. 2차까지만 달리고 치료받는게 더 위험한거 같습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될때 빨리 치료받는게 중요합니다. 아프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목발 짚는다고 아이들을 가르칠 수 없는게 아닌 것처럼, 마음이 흔들려서 목발을 짚는다 해서 가르칠 자격이 없어지는게 아닙니다.
이분말씀 공감됩니다. 지금 상황에서 병원가는게 부담이 될 수 있는 거는 완전 공감됩니다. 그러나 현재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있지 않다고 느끼시고 있다고 하셔서요. 마음이 아픈 곳이 생기셔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병원 가시고 치료 받으시는 것이 공부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한 2차합격하고 발령 나더라도 학교에서 적응이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학생들에게 안좋은 영향이 갈 수도 있을 듯 하고요. 조금이라도 건강한 모습으로 학생들을 대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1차합격후 더 바빠지기 때문에 하루빨리 진료 받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어떤 강사분께서 행복하기 위해서 공부하는 것이기때문에 공부할때도 행복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합격을 꼭 해야한다는 생각이 나를 너무 아프게 하는 것 같아요. 인생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하루하루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삭제될 수도 있다고 생각은 들지만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 글씁니다!
시험합격이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입니다.. 새로운 스트레스를 또 받게 되실텐데 그럴 때마다 이렇게 정신적으로 힘드시면 너무 고통스러우실것같아요. 하루라도 빨리 치료와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나만의 방법을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본인 스스로 해결의지가 있으셔서 긍정적이네요 화이팅입니다 :)
저는 오히려 상담을 받을 결심을 하시고 이렇게 계속 고민하시는 모습이 더 멋져보여요 자신에게 문제가 있음에도 고치지않고 발전하지않는 사람들이 아이들을 고치는게 더 문제아닐까요?? 자신이 계속 스스로를 발전시키려하면 분명히 좋아지실거라 생각합니다! 정신과나 심리상담 꼭 가보시고 얼른 괜찮아지면 좋겠네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17 17:26
첫댓글 비난 받을 걱정하는 모습이 참 맘이 아프네요.. 교사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 어쩔 수 없는 아픔이라 생각해요ㅠㅠ
그렇기에 글쓴이님을 비정상인이라고 볼 수 없다고 생각해요. 스스로도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자신의 증상을 자각하고 개선하고자 하시기 때문에 분명 더 멋진 교사가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데 아마 시험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해요. 글쓴이님이 유난스러운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체육 임고 준비생 유튜브를 본 적이 있는데 그분도 시험으로 인해 공황장애가 심해 약을 매일 드시더라구요.
아마 임고 준비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우울감을 겪지 않을까 싶어요. 그 정도가 다를 뿐이고, 스트레스나 우울에 좀 더 취약한 사람들은 우울증까지 가는 것 같습니다ㅠㅠ..
초수라 아직 합격 경험은 없지만 합격한다면 큰 부담이 줄어들어 훨씬 좋아지지 않을까 싶어요. 교직 생활에서 마냥 즐거울 수만은 없겠지만 부담에서 오는 우울은 한결 나아지지 않을까요?
그래서 사실 저는 1차에서부터 떨어지면 멘탈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되지만, 저희 우선 합격을 바라보고 분명 합격하면 괜찮아 질 거라는 생각으로 좀만 더 힘내봅시다!!
정신적인 질환도 신체적인 질환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기걸렸으면 약먹고 쉬어야죠. 발목이 삐끗하면 목발을 짚고 쉬어야죠. 몸에 아픈곳이 생기면 병원가서 치료받고 쉬어야합니다. 정신적으로 아픈것도 마찬가지에요. 아프면 치료받고 쉬어야지요. 2차까지만 달리고 치료받는게 더 위험한거 같습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될때 빨리 치료받는게 중요합니다.
아프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목발 짚는다고 아이들을 가르칠 수 없는게 아닌 것처럼, 마음이 흔들려서 목발을 짚는다 해서 가르칠 자격이 없어지는게 아닙니다.
이분말씀 공감됩니다.
지금 상황에서 병원가는게 부담이 될 수 있는 거는 완전 공감됩니다. 그러나 현재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있지 않다고 느끼시고 있다고 하셔서요. 마음이 아픈 곳이 생기셔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병원 가시고 치료 받으시는 것이 공부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한 2차합격하고 발령 나더라도 학교에서 적응이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학생들에게 안좋은 영향이 갈 수도 있을 듯 하고요. 조금이라도 건강한 모습으로 학생들을 대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1차합격후 더 바빠지기 때문에 하루빨리 진료 받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어떤 강사분께서 행복하기 위해서 공부하는 것이기때문에 공부할때도 행복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합격을 꼭 해야한다는 생각이 나를 너무 아프게 하는 것 같아요. 인생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하루하루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삭제될 수도 있다고 생각은 들지만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 글씁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20 21: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20 21:57
시험합격이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입니다.. 새로운 스트레스를 또 받게 되실텐데 그럴 때마다 이렇게 정신적으로 힘드시면 너무 고통스러우실것같아요.
하루라도 빨리 치료와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나만의 방법을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본인 스스로 해결의지가 있으셔서 긍정적이네요 화이팅입니다 :)
저는 오히려 상담을 받을 결심을 하시고 이렇게 계속 고민하시는 모습이 더 멋져보여요
자신에게 문제가 있음에도 고치지않고 발전하지않는 사람들이 아이들을 고치는게 더 문제아닐까요?? 자신이 계속 스스로를 발전시키려하면 분명히 좋아지실거라 생각합니다! 정신과나 심리상담 꼭 가보시고 얼른 괜찮아지면 좋겠네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1.01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