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학생 C의 ‘좋은 설명 같아보입니다.’ 라는 문장으로 ‘학생 C가 새 개념을 그럴듯하다고 여긴다’ 라고 판단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혹시 함정(?) 문장일까요? 이 문장으로만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 개념을 근거로 판단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첫댓글 학생 C의 입장에서 교사의 설명인 과학 개념 (C2)는 좋은 설명같아 보이지만, 기존 개념 (C1)에 대한 불만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바로 다음 문장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여전히 ~” 또한 송장벌레와 치타에 대한 설명이 일관성이 없으므로 그럴듯하다고 느끼지 못합니다. 이 둘이 개념 변화가 일어나지 않은 이유에 해당합니다확실한 근거가 있어서 그 문장만으로 그럴듯하다 느낀다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글을 보고 학생 C가 그냥 착한 학생이 아닌가 ,, 생각했었어요 ㅎㅎ+) 그럴듯함 X 의 근거가 송장벌레와 치타 설명이 일관성이 없다기 보단,분해자의 개념(새로운 개념)이 어미 치타의 경우는 설명되지 않으므로 새로운 개념이 일관성이 없다 그래서 그럴듯하지 않게 느낌. 이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아..!!! 제가 생물 전공이 아니라 더 어렵게 느껴졌나봐요. 궁금증 해결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첫댓글 학생 C의 입장에서 교사의 설명인 과학 개념 (C2)는 좋은 설명같아 보이지만, 기존 개념 (C1)에 대한 불만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바로 다음 문장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여전히 ~”
또한 송장벌레와 치타에 대한 설명이 일관성이 없으므로 그럴듯하다고 느끼지 못합니다. 이 둘이 개념 변화가 일어나지 않은 이유에 해당합니다
확실한 근거가 있어서 그 문장만으로 그럴듯하다 느낀다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글을 보고 학생 C가 그냥 착한 학생이 아닌가 ,, 생각했었어요 ㅎㅎ
+) 그럴듯함 X 의 근거가 송장벌레와 치타 설명이 일관성이 없다기 보단,
분해자의 개념(새로운 개념)이 어미 치타의 경우는 설명되지 않으므로 새로운 개념이 일관성이 없다 그래서 그럴듯하지 않게 느낌. 이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아..!!! 제가 생물 전공이 아니라 더 어렵게 느껴졌나봐요. 궁금증 해결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