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2018 년도 생물 3교시 논술 8번 질문입니다.
Oortcloud 추천 0 조회 268 22.03.31 01:27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2.04.06 12:01

    첫댓글 학생 C의 입장에서 교사의 설명인 과학 개념 (C2)는 좋은 설명같아 보이지만, 기존 개념 (C1)에 대한 불만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바로 다음 문장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여전히 ~”

    또한 송장벌레와 치타에 대한 설명이 일관성이 없으므로 그럴듯하다고 느끼지 못합니다. 이 둘이 개념 변화가 일어나지 않은 이유에 해당합니다

    확실한 근거가 있어서 그 문장만으로 그럴듯하다 느낀다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글을 보고 학생 C가 그냥 착한 학생이 아닌가 ,, 생각했었어요 ㅎㅎ

    +) 그럴듯함 X 의 근거가 송장벌레와 치타 설명이 일관성이 없다기 보단,
    분해자의 개념(새로운 개념)이 어미 치타의 경우는 설명되지 않으므로 새로운 개념이 일관성이 없다 그래서 그럴듯하지 않게 느낌. 이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 작성자 22.04.03 21:28

    아..!!! 제가 생물 전공이 아니라 더 어렵게 느껴졌나봐요. 궁금증 해결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