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귀추, 연역
chosoo 추천 0 조회 325 22.07.18 12:42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삼단논법처럼 생각하면 연역법이 가능할 것도 같지만..
    귀추임을 티내는 포인트가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인과적 질문에 대한 잠정적인 최선의 답(가설)을 일본 사례(배경지식)를 차용해서 만들어냈다고 하고있는데
    이건 거의 귀추의 정의에 일치하는 발문 같아요...!
    연역이었으면 일본의 사례보다 더 일반적이고 포괄적인 이론같은게 등장했을 것 같아요!

  • 작성자 22.07.18 13:00

    듣다보니 귀추법이 더 타당한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22.07.18 17:49

    의문상황에 대한 경험상황을 떠올리고(일본) 이에 대한 원인적 설명자를 고안하고,(일본이 판위에 존재하므로 큰 지진발생) 이를 차용하여 가설적 설명자를 고안(칠레가판의 경계에 위치하여 큰 지진발생)하였기 때문에 귀추적 사고라 할수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