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계획]을 로손의 순환학습 모형에 적용할 때, 어떤 유형의 순환학습에 속하는지 적고 근거를 제시하시오.
가 문제인데요, (가)부분에 ‘까닭을 생각해보게 한다.’가 인과적 의문이고 이를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하고있으니 가설 연역적 순환학습이라고 생각했는데 답이 서술적 순환학습이더라구요 !
제가 인과적 의문이라고 생각한 부분이 틀린걸까요? 실험에 대한 잠정적인 답 즉, 가설을 세운다고 할 순 없기 때문일까요? 설명 부탁드립니다ㅜㅜ
첫댓글 단순히 현상을 서술하고 있고, 가설을 세웠다고 보는것보단 POE를 따라 탐색단계를 하는것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또한 규칙성에 대한 인과적 질문이 없으니(마 단계에서 어떻게 다른지 설명 - 서술적 질문) 서술적 순환학습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인과적 질문이 있다고 해도 마지막에 가설 수용/기각 여부가 없어서 가설을 검증하는건 아니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규칙성에 대한 답만을 내리니 서술적으로 봐야할 것 같아요
@불사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
탐색 단계의 활동이 서술적 실험이기 때문입니다. 순환학습의 수준은 탐색 단계의 활동의 수준에 따라 정해집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단순히 현상을 서술하고 있고, 가설을 세웠다고 보는것보단 POE를 따라 탐색단계를 하는것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또한 규칙성에 대한 인과적 질문이 없으니(마 단계에서 어떻게 다른지 설명 - 서술적 질문) 서술적 순환학습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인과적 질문이 있다고 해도 마지막에 가설 수용/기각 여부가 없어서 가설을 검증하는건 아니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규칙성에 대한 답만을 내리니 서술적으로 봐야할 것 같아요
@불사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
탐색 단계의 활동이 서술적 실험이기 때문입니다. 순환학습의 수준은 탐색 단계의 활동의 수준에 따라 정해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