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개념변화가 일어나지 않은 이유
플초장인 추천 0 조회 411 22.11.09 12:23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2.11.09 12:59

    첫댓글 불만족 이후 새로구성된 개념을 이해한 뒤 이해한 개념이 새로운 상황에 적용이 잘되었을 때 그럴듯함이 충족됩니다. 문제에서 터널효과를 수학적으로 이해하였지만 입자가 퍼텐셜장벽을 통과한다는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함으로 그럴듯함을 만족하지 못해 개념변화가 일어아지 않았다고 보입니다.

  • 작성자 22.11.09 14:18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ㅠㅠ 도움이 되었어요!!

  • 22.11.09 13:13

    불만족을 느꼈고 이해한 거 보니 이해가능성도 충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입자가 통과할 수 없는 퍼텐셜 장벽을 통과하였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는 것은 그럴듯함을 불충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럴듯함을 개연성이라는 말로도 많이 쓰더라고요
    쉽게 표현하면 말이 된다로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 학생의 경우 입자가 퍼텐셜 장벽을 통과하다니 말도 안돼!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 작성자 22.11.09 14:08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ㅠㅠ 이해되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