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1998년 생물/지구과학 3번 문제 질문 있습니다!
Deer.Love 추천 0 조회 158 23.03.16 22:39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03.22 11:57

    첫댓글 문제에서 답을 암시하고있습니다.
    선형적인 탐구와 순환적인 탐구의 차이에 초점을 두면 될것같습니다.
    즉 선형적 탐구에서는 가설설정에서 시작하여 결론도출에 이르러 탐구가 종료되지만 순환적탐구에선 실험결과로 또 다른 가설이 생성되거나 가설을 수정하는 등연속성을 강조하는것 같습니다.

    순환학습모형에서도 탐색-용어도입-개념적용-또다른 탐색 으로 순환됩니다.

  • 작성자 23.04.23 16:22

    선생님, 제가 요즘 너무 바빠서 선생님의 피드백을 이제야 봤습니다. 너무 죄송하고 정말 감사합니다 :D
    순환적 탐구를 통해 학생 입장에서는 과학 지식의 발전보다는 답지에서 제시한 '학생의 가설에 포함된 선개념 변화', '문제 발상'이 강조된다고 보는 게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 23.04.26 13:03

    @Deer.Love 답변감사합니다. 가설연역적 순환학습에서 예상과 결과의 차이로 인지적 갈등이 유도될수 있다고 하는데, 그부분에 대한 답안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23.05.05 12:16

    @생태계생생생 학생들에게 인지적 갈등 유도하는 거 정말 중요하죠!! 선생님, 좋은 키워드 제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