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http://blog.daum.net/ckh0272/10220876 -원본 보기 클릭
각종 암에 최고 구지뽕나무

남획으로 멸종위기
구지뽕나무는 뽕나무과의 나무로 줄기에 길고 날카로운 가시가 있고 가을철에 오디를 닮은 열매가 빨갛게 익는데 맛이 매우 좋다. 우리나라 남부지방의 돌 많고 메마른 땅에서 흔히 무리 지어 자란다. 남해안 해변가를 중심으로 많이 자라나 몸에 좋다는 보도 이후 너도 나도 뿌리채 캐어 가버리는 바람에 그 숫자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최고의 명주실
구지뽕나무는 가시뽕나무로도 불리며 뽕나무과에 딸린 나무이기는 하지만 뽕나무와는 다른 점이 많다. 암나무와 수나무가 따로 있으며 잎 모양도 뽕나무와는 다르게 생겼다.
구지뽕잎을 먹인 누에가 만든 실은 몹시 질기고 품질이 뛰어나서 최고급 거문고의 줄은 꾸지뽕나무로 기른 누에에서 뽑은 명주실을 쓴다고 한다. 옛날에 우리나라 활에는 이 명주실을 이용한 것만이 장군들의 활이었다고 전한다
각종 부인병의 명약
구지뽕나무는 여성의 자궁암, 자궁염, 냉증, 생리불순, 관절염, 신경통 등 여성들의 질병에 성약이라 할 만하다. 꾸지뽕나무는 어혈을 없애고 오줌을 잘 나가게 하고 간장과 신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하고 온갖 염증을 없앤다.
구지뽕나무는 항암효과가 매우 높아 암치료에도 흔히 쓴다. 동물 실험에서도 갖가지 암세포에 대한 억제 작용이 있음이 입증 되었고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실제 임상에서 활용하여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 꾸지뽕나무는 식도암, 위암, 결장암, 직장암 같은 소화기관의 암에 주로 쓰고 폐암이나 간암 환자에게도 쓴다. 항암제나 방사선요법을 쓸 수 없는 환자들에게서 썩 좋은 결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구지뽕나무는 암세포를 더 자라지 못하게 하거나 줄어들게 할 뿐만 아니라 통증을 가볍게 하고 밥맛을 좋게 하여 몸무게를 늘려주고 오줌을 잘나가게 하여 복수를 없애주는 작용이 있다. 또 말기 암환자의 저항력을 키워 주어 스스로 병을 이겨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꾸지뽕나무는 부작용이 없어 암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물이다.
아토피에도 효과
아토피 환자에게 외용약으로 처방해 본 결과 괄목한 만한 결과로 환자 부모들에게서 찬사를 받았다.
당뇨에도 효과
갖가지 암에는 꾸지뽕나무 줄기와 잎 60~120g에 물 1되를 붓고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여서 수시로 물 대신 마신다. 자궁암, 직장암에는 구지 뽕나무기름이나 달인 물로 관장을 하면 효과가 더욱 빠르다. 또한 구지뽕나무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요법을 쓸 수 없는 환자들한테 써서 좋은 효과를 보고 있는데 종양을 더 자라지못하게 하거나 줄어들게 할 뿐만 아니라 통증을 가볍게 하고 식욕을 증진시켜 몸무게를 늘려주고 복수를 없애주는 작용이 있다.
당뇨병 환자에게도 엄청난 효과가 입증 되었다. 구지뽕나무 뿌리와 줄기 잎 등을 장복한 결과 당이 낮아지며 건강을 회복하였다 한다.
차 이용법
봄철 애옆을 따다가 그늘에 말려 가늘게 설어서 녹차 끓이듯이 끓여서 드시면 달착지근한맛이 드시기에 상당히 좋은 차다.
나무 및 줄기 이용법
나무의 줄기및 뿌리는 언제고 채취하여 이용하는데 약효는 잔가지에 많다. 역시 달착지큰한 연한맛이 좋은데 당뇨 환자는 국물 및 밥 할 때도 이물을 이용하리 만큼 장복하여 상당한 효과를 나타내었으며 민간요법에서 여성들의 부인병에도 이 방법을 그대로 이용하여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소변이 원할하게 이루어지는 현상이 충분히 감지되고 있어 여성들의 살빼는 약으로도 엄청 이용되고 있다
오디의 이용법
오디는 15년 이상된 나무에서 맺히는데 암나무와 수나무가 있어 암나무에서만 열린다. 뽕오디 보다 굵기가 몇배 될 정도로 대추보다 굵은 열매가 달리는데 색깔은 붉다 맛은 오디에 맛에 미치지 못하지만 그 효능은 우선한다 하니 앞으로 우리 나라에서 대량 재배로 건강식품으로 개발 한다면 세계적 명품이 될것이다.
parent.ContentViewer.parseScript('b_10220876');
첫댓글 처음듣는 구찌뽕 ! 나이두 적잖은데 처음 듣네요. 이리 좋으걸... 감사합니다.
그냥 뽕나무만해도 버릴께 하나 없다네요^^ 씨앗은 잘 발아하는 쪽인지요?
제경험상 90%이상 되던데요,발아율!!
그런 여러가지 효과가 있군요
오~어릴때 시골에 많이 있었는데 고향에 가면 한번 찾아 봐야 겠네요~참 많았었는데....
케케케... 어렵게 어렵게 구지뽕 구해서 효소 쬐금... 담아놨습니다... ^^;;
오드리님 좋은 정보 감사 해요. 꼭 구해서 키워 보고 싶군요.
우리동네 약수터 길에 몇 그루가 있었는데...전 가시가 있어 기르지 않죠.
그런 좋은 효능이 있군요. 어떻게 구하나? 구할 수 있다면 키워보고 싶네요.
아는분이 묘목을 4주 얻었다며 주셔서 밭에 심었는데 잘키워야 겠네요>.....
어렸을때 많이 따먹었는데 이렇게 좋은걸 먹었다니



친정가면 아직도 있는지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