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교사의 시범실헝의 역할을 인지갈등 유발이라고 쓰면 안되는걸까요?
답은 비계설정이었구요...
혹시 인지갈등 유발이 비계설정에 포함된다고 볼 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브루너의 표현양식 중에 시범실험이 학생이 직접 하는게 아니고 그저 관찰만 하기 때문에 저는 영상적 표현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수행하는 것과 상관없이 실험이면 작동적 표현인건가요,,,??
잘 아시는 선생님계시면 답글 부탁드려요 ㅠㅠ
첫댓글 보통 인지갈등 유발은 피아제 측면으로 써요 비고츠키 관점에서 시범실험은 zpd내에서 비계를 제공하여 잠재적 발달수준에 도달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시범실험. 실험실 실험 모두 작동적 표현입니다
완전 이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영상적 표현은 그림이나 애니메이션처럼 변형된 모형이나 도식 같은 걸 보여주는 거에요!!
첫댓글 보통 인지갈등 유발은 피아제 측면으로 써요 비고츠키 관점에서 시범실험은 zpd내에서 비계를 제공하여 잠재적 발달수준에 도달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시범실험. 실험실 실험 모두 작동적 표현입니다
완전 이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영상적 표현은 그림이나 애니메이션처럼 변형된 모형이나 도식 같은 걸 보여주는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