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 19년도 b형 1번인데 두번째 물음에 대한 답이 잘 안써져서 질문 남깁니다. 구성주의 모형이라 학생이 스스로 구성한다는 점이 티가 나야 할 것 같은데 수업자료2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수업자료2를 제시하고 스스로 구성한다고 하면 결국 교사가 제시한 것 같은데... 모둠별로 토의해서 인지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생각을 스스로 구성해보게 하고 수업자료 2를 제시하여 과학적 개념으로 정리하게 한다. 이런식으로 쓰면 되나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첫댓글 교사는 수업자료2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모둠별 토의를 통해서 스스로 새로운 지식(C2)을 구성한다
새로운 생각의 구성단계에서 교사가 과학적 개념을 도입하여 정리하는 것도 가능하더라고요
두번째 물음도 <자료2>를 활용해서 쓰는건가요!? <자료1>의 수업자료2를 활용하는 것 아닌가요.....!?ㅠㅠ
@쑥인절미 앗 문제를 잘못봤네요ㅠ 수정했어요 어쩐지 권재술 모형이 아니라서....
@hemoglobin 아! 감사합니다 수정해주신 답변이 도움이 되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