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오수벨 유의미가 서술할 때
해삐한 젤리빈 추천 0 조회 261 24.08.23 21:40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8.23 22:38

    첫댓글
    둘 다 아닙니다. 학습과제를 주어로 써야 합니다. 학습과제가 그 학생에 대하여 인지구조를 지니므로 잠재적 유의미가가 있다. 이렇게 써야 합니다.

  • 작성자 24.08.23 23:54

    헉 오개념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 24.08.23 23:00

    여기 있는 그대로 서술하면 되지 않을까요??
    (생교론 각론서 사진 첨부했습니다.)

    '학습과제가 논리적 유의미가를 가지고 있고 학습자가 그와 관련된 인지구조를 가지고 있으면 그 학습과제는 학습자에 대하여 잠재적 유의미가를 가지고 있다.'

    학습과제가 논리적 유의미가를 가짐
    + 학습자가 학습과제에 대한 인지구조를 가짐
    이 2가지가 모두 충족되어야 학습과제는 학습자에 대해 잠재적 유의미가를 지니게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생명과학교육론 제 3판, 256쪽입니다!

  • 작성자 24.08.23 23:55

    사례까지 첨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완전 이해됐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