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벨 유의미가 서술할 때학습자가 선행 인지구조가 있으므로 잠재적 유의미가가 있고학습자가 선행 인지구조가 있으므로 잠재적 유의미가가 높고둘 중에 어떤 방식으로 써야 하나요?
첫댓글 둘 다 아닙니다. 학습과제를 주어로 써야 합니다. 학습과제가 그 학생에 대하여 인지구조를 지니므로 잠재적 유의미가가 있다. 이렇게 써야 합니다.
헉 오개념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여기 있는 그대로 서술하면 되지 않을까요??(생교론 각론서 사진 첨부했습니다.)'학습과제가 논리적 유의미가를 가지고 있고 학습자가 그와 관련된 인지구조를 가지고 있으면 그 학습과제는 학습자에 대하여 잠재적 유의미가를 가지고 있다.'학습과제가 논리적 유의미가를 가짐+ 학습자가 학습과제에 대한 인지구조를 가짐이 2가지가 모두 충족되어야 학습과제는 학습자에 대해 잠재적 유의미가를 지니게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생명과학교육론 제 3판, 256쪽입니다!
사례까지 첨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완전 이해됐습니다!
첫댓글
둘 다 아닙니다. 학습과제를 주어로 써야 합니다. 학습과제가 그 학생에 대하여 인지구조를 지니므로 잠재적 유의미가가 있다. 이렇게 써야 합니다.
헉 오개념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여기 있는 그대로 서술하면 되지 않을까요??
(생교론 각론서 사진 첨부했습니다.)
'학습과제가 논리적 유의미가를 가지고 있고 학습자가 그와 관련된 인지구조를 가지고 있으면 그 학습과제는 학습자에 대하여 잠재적 유의미가를 가지고 있다.'
학습과제가 논리적 유의미가를 가짐
+ 학습자가 학습과제에 대한 인지구조를 가짐
이 2가지가 모두 충족되어야 학습과제는 학습자에 대해 잠재적 유의미가를 지니게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생명과학교육론 제 3판, 256쪽입니다!
사례까지 첨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완전 이해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