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잠재적 발달 수준이었던 학습 과제를 배우고나면 그 수준은 실제적 발달 수준이 되는 건가요?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추천 0 조회 422 24.09.25 12:49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9.25 14:05

    첫댓글 질문1 답변)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게 됬다면, a는 실제적 발달수준이 된 겁니다. 그래서 잠재적발달수준이 실제적 발달수준으로 전환되었다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질문2 답변) 만약 a를 학습하고나서 b도 스스로 학습하게 됬다면 b 또한 실제적 발달수준으로 전환된것이 맞습니다.

    질문3 답변) 네 맞습니다

    질문4 답변) 사실 zpd라는 것이 정확하게 측정하기 어렵다라는 것이 비고츠키 이론의 단점이죠. 그러나 모범답안으로서 말한다면 수업전에 진단평가를 통해서 선수학습수준을 파악하는것이 잠재적발달수준을 측정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24.09.25 14:08

    그리고 그려주신 그림에서는 모형a로 생각하신 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 작성자 24.09.25 16:38

    허ㅠㅠㅜㅠㅡㅠㅠㅡㅡㄹ
    정말 친절하신 설명 햊 셔서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