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운동으로 즐기는 성인병예방교실
음악에 맞춰 운동을 즐기는 성인병예방교실이 공지천에서 열린다.
춘천시보건소는 10월까지 시민을 위한 야간 성인병예방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후 8시 의암공원 청소년 푸름쉼터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음악에 맞춰 건강생활체조, 스트레칭, 에어로빅 등 리듬운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 속 운동방법, 건강정보도 제공하며 비만, 식생활 개선이 필요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문의=시 건강관리과(033-250-3577)
채효원 시민기자
대학 주변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
춘천시가 대학가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에 들어갔다.
시는 이달 28일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하는데, 강원대와 한림대 주변 원룸 밀집지역을 오후 7시 이후 2회 집중단속한다.
쓰레기 분리방법을 잘 몰라 임의로 버리는 대학 신입생 등은 계도를 우선으로 하고, 상습자들에게는 과태료를 부과한다.
주요 순찰 지역은 한림대 주변 교동행정복지센터~ 한림성심병원~ 세경3차 아파트 건너편 사이고, 강원대 주변 팔호광장~ 축협사거리~ 강원대 후문 상가 뒤편 주택가, 시청소년수련관(꿈마루)~ 효자2동행정복지센터, 효제초등학교~ 강원병무청이다.
시는 원룸 주인과 주민에게 단속 취지를 알리고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일반주택가는 음식물전용배출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녹색 음식물종량제봉투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단속한다.
문의=시 청소행정과(033-250-3845)
채효원 시민기자
교통 취약지역 불법 주정차 단속 강화
춘천시는 교통 혼잡이 가중되는 교통취약지역 주정차 단속을 강화한다.
단속 지역은 공지천 일원, 소양강스카이워크 주변, 시청사 신축현장 일원, 퇴계동 투탑시티 사거리, 남춘천역, 온의동 곰배령 앞, 퇴계동 미래컨벤션웨딩홀과 수아비스웨딩홀, 효자동 디아펠리즈 앞 등이다.
시는 교통취약지역에 설치된 불법 주정차 단속 카메라를 통해 단속하는데, 특히 불법 주정차가 해소될 때까지 매 주 주말과 공휴일에는 안내·계도 활동을 나간다.
문의=시 교통과(033-250-3049)
채효원 시민기자
도심 빈집 정비 계획
춘천시가 도심 속 방치된 빈집 정비 장기계획을 세웠다.
시는 올해 3월 기준 186채의 빈집 중 재정비, 재건축사업에 포함된 11채를 제외한 175채를 정비한다.
올해는 우선 소유주 동의를 얻어 6동을 철거하고, 내년 2월부터는 도심지역 빈집정비 관련법이 시행되면 본격적인 정비에 들어간다.
빈집 중 사용 가능한 집은 봉사단체, 민간 기부 등을 통해 보수 후 소유자와 저소득 가구를 연결시켜 주변 시세 이하로 임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거가 불가능한 집은 소유주의 동의를 받아 철거 후 재산세를 감면해 주는 대신 마을 텃밭, 놀이터, 공동 주차장 등으로 제공한다.
빈집 철거는 2021년까지 5년 동안, 재활용은 2026년까지 10년 동안 연차 사업으로 진행된다.
문의=시 건설과(033-250-3482)
채효원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