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지구과학 (비댓 금지) 온실효과와 복사평형
치킨값좀내려 추천 0 조회 468 17.06.26 20:21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6.27 11:44

    첫댓글 저도 작성자분처럼 생각합니다 대기가 없을 때 복사평형으로만 결정되는 지구 평균 온도와 온실효과가 작용할 때의 지구 평균 온도를 흔히 비교하는걸 보면..

  • 17.06.27 21:41

    저도 글쓴이님과 같이 생각합니다.

  • 17.06.29 18:44

    대기가 없는 달의 경우 밤과 낮의 온도차가 100K이상 차이가 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럼 달의 경우 복사평형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나요? 복사평형이란 지구에서 받는 복사와 나가는 복사량이 평형을 이룰 때 인데 이것이 연중내내 거의 일정해야 됩니다. 대기가 없는 달의 경우 낮에는 일방적으로 가열되고 밤에는 일방적으로 냉각되는 관계로 복사평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