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포카라 아파트는 카트만두의 혼잡을 피해 도망친 사람들에게 두 번째 집이 될 수 있다.
2024년 10월 24일
포카라에서 루파 조시
숭가바(Sungava) 아파트는 푸른 녹색 세티 위 100m 높은 테라스에 안전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다울라기리, 안나푸르나 사우쇼, 다울라기리, 마차푸차레, 안나푸르나 3봉 및 4봉의 전망을 제공한다.
카트만두가 더욱 혼잡해지고 오염되고, 원격 온라인 근무가 표준이 되면서, 많은 전문 네팔인들이 포카라에서 은퇴하거나 그곳으로 이주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멋진 산의 파노라마, 온화한 겨울, 그리고 풍부한 황야 지역과의 근접성을 갖춘 건축업자들은 새로운 타운하우스, 주택 개발 및 아파트로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그러한 아파트 블록 중 하나는 포카라 강으로 흘러들어가는 지점 근처에 있는 세티 강 위의 풀바리에 위치한 10층짜리 숭가바 아파트이다. 마니팔 병원 근처의 인상적인 구조물은 거의 완성되었으며, 최근 방문했을 때 그 부지에는 기초를 파는 동안 발굴된 거대한 바위가 흩어져 있었다.
세티족은 800년 전 안나푸르나 4봉I의 덩어리가 부서져 아래 빙하로 떨어졌을 때 일어난 거대한 홍수 동안 이 바위들을 무너뜨렸다. 오늘날, 숭가바('난초'라는 뜻)는 청록색 세티 위 100m의 높은 테라스에 안전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다울라기리, 안나푸르나 사우스, 마카푸체레, 안나푸르나 3봉 및 4봉의 전망을 제공한다.
이곳의 토양은 콘크리트처럼 굳어진 응집체이며, 바위는 무거운 토공에 의해 추출되었다. 빙하 분쇄로 둥글게 둥글게 된 자동차만큼 큰 이 변성 암석들이 한때 훨씬 더 높은 안나푸르나 4봉의 일부였다고 생각하는 것은 흥미롭다.
지질학에 거의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숭가바는 수백만 년에 걸쳐 바람, 눈, 지진, 눈사태에 의해 섬세한 모양으로 조각되기 위해 이 봉우리들을 하늘로 밀어낸 지각력을 숙고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다.
숭가바의 많은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히말라야 파노라마의 전망은 구름이나 남쪽 국경 너머로 흘러내려오는 안개에 가려지지 않을 때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답다. 대부분의 날, 우뚝 솟은 마하푸차레 피라미드가 구름과 함께 숨바꼭질을 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매혹적이다.
풀바리에는 바위가 많이 있는데, 아마도 평평한 테라스를 따라 자란 꽃들이 그 장소의 꽃 같은 이름을 지었을 것이다. 아마도 바위는 조경을 하는 동안 암석 정원으로 바뀔 것이다. 인근의 레스토랑 단지는 평평한 바위를 야외 벤치와 테이블로 사용하여 디자인에서 돌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숭가바는 Deepak Sherchan과 Creative Builders Collaborative (CBC)의 Jyoti Joshi 부부 건축가 팀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네팔 Heritage Plaza, Indreni Apartment 및 기타 수많은 프로젝트를 건설했다.
Sadbhavana는 CBC의 트레이드마크인 네와리 스타일의 벽돌을 유지하고 있으며, 여기에서는 포카라의 구시가지의 주황색 벽돌을 빌려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와 통합한다. 그 유산 집들 중 몇 채는 여전히 포카라의 구시가지에 있는 Ganesh Tole와 Ram Krishna Tole에 서 있다.
아파트에서 강가의 굴곡을 지나 약 400m, 협곡의 3단 테라스 아래에는 현수교가 있다. 그 아래, 세티는 남쪽으로 향하기 위해 서둘러 넘어지면서 몬순 이후의 흐름으로 여전히 부풀어 있다.
아파트로 돌아오면, 조용하고,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레이크사이드의 소란스러움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녹지의 무릎 위에 있다. 숭가바숨 는 52개의 유닛이 있으며 이미 의사, 출판사, 엔지니어, 재생 가능 에너지 및 IT 부문의 사업가를 포함한 긴밀한 예비 전문가 커뮤니티가 있다.
일부 주민들은 새로운 도로로 새롭게 접근할 수 있는 많은 하이킹 코스가 있는 안나푸르나스를 탐험하기 위한 '베이스 캠프'로 만들기 위해 포카라에 두 번째 집을 선택했다고 말한다. NRN 시민권법으로, 해외 네팔인들도 이제 아파트를 살 수 있다.
평면도에는 베란다가 있는 북쪽과 남쪽을 향한 침실 3개짜리 아파트 옵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시설에는 지하 주차장, 전기 자동차 충전, 온수 수영장, 사우나 및 체육관이 있다.
산의 탁 트인 전망을 갖춘 미분양 가구가 여전히 있으며, 거대한 창문이 있는 주방에서 아침 식사를 준비하면서 윙윙거리는 자신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खाना पकाउँ हिमाल हेर..."(밥을 지으며 히말라야를 바라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