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ncredible Odyssey
72세의 한 호주 산악인은 무릎 전치환술을 받은 후 10주 동안 40개의 산길을 가로질러 15,000km를 여행했다.
이안 제임스 히버트
2023년 6월 10일
6월 9일 네팔 방문 40주년 기념으로 나는 72세의 나이에 그레이트 히말라야 트레일(GHT)을 트레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83년부터 나는 광범위하게 등반하고 트레킹하여 경제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최근에 무릎 전체를 교체했기 때문에 이것은 더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몇몇 정형외과 의사들은 신체 활동을 쉽게 걷는 것으로 제한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나 광범위한 신체 재활과 훈련을 마친 후 점차 자신감이 향상되었습니다. 뉴질랜드 알프스의 네팔 조건을 시뮬레이션하여 일일 걷기 거리를 25-30km로 늘렸습니다.
저는 2023년 2월 말에 Taplejung에서 상하 GHT를 거쳐 극서쪽 국경 마을인 Darchula까지 트레킹한다는 유연한 계획을 가지고 카트만두에 도착했습니다. 날씨 예보, 눈 상태, 개인 건강이 의사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정해진 여행 일정에 너무 얽매이지 않고 대략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었습니다.
3년 전 나는 GPS 추적을 이용해 뉴질랜드에서 혼자 3000km의 테아라로아 트레일(Te Araroa Trail)을 트레킹했습니다. 그러나 GHT, 특히 낮은 루트는 끝이 없는 지역 트레일과 표시가 없는 트레일로 인해 협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낮은 트레일에서는 네팔에 대한 약간의 지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새로운 네팔 정부 법률에 따라 모든 외국인 트레커는 인증된 가이드를 고용해야 합니다. 나의 처음 세 가이드(Pemba, Pasang 및 LB)는 다른 트레킹 약속 때문에 출발해야 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은 부다와 함께 했습니다. 그러나 네 명의 가이드 모두 트레일 방향과 홈스테이를 묻는 데 매우 귀중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사기를 높이는 데도 매우 중요했습니다.
Lower Dolpo까지는 텐트와 조리 도구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처음부터 가벼운 텐트와 침낭, 포켓 로켓스토브, 동결건조식품 등을 챙겨 다녔습니다. 60리터짜리 배낭의 무게를 의료용품과 내 아이폰 충전용 소형 파워팩까지 포함해 13kg 정도로 제한했습니다.
오지 마을에서는 음식 위생 관리가 어려웠습니다. 결과적으로 나는 세 차례에 걸쳐 아메바성 이질에 걸렸습니다. 나는 아래쪽 경로가 위쪽 GHT만큼 어렵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매일 20~30km의 트레킹은 일반적으로 1,000~1,500m의 폐 파열 고도 오르락내리락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루틴은 일반적으로 오전 7시 30분에 짜파티와 치아야(차)를 곁들인 야채 오믈렛 아침 식사, 정오 달바트, 오후 7시 30분 저녁이었습니다. 달밧의 쌀, 렌즈콩, 야채, 고기의 혼합은 네팔 전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타플레중에서 나는 셀 수 없이 많은 짐을 싣는 노새들을 피하고 진흙길을 따라 마지막 5시간을 트레킹한 후 뇌우 속에서 루클라에 도착했습니다.
Tashi Lapta 상부 GHT 통과는 악천후 예측과 통과할 수 없는 눈으로 인해 종료되었습니다. GHT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유연성입니다. 그래서 나는 지리의 유명한 가이드 LB와 함께 지리에서 바르하비세까지의 도전의 다음 단계를 시작했습니다. 바르하비세에서는 네팔 독립 트레킹의 트레킹 에이전트인 히말과 함께 또 다른 가이드인 파상을 제공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틸만 패스 또한 통과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Lauribina Pass를 넘어 Syabrubesi까지 Gosainkunda Trail을 따라 계속했습니다. Pasang과 저는 눈과 얼음이 심한 조건에서 30km를 트레킹했습니다. 작은 마을에서 나는 항상 주인이 고객으로 인해 압도되지 않는 조용한 홈스테이를 찾았습니다.
Syabrubesi에서 나는 다시 GHT 상부에 있었습니다. 장엄한 가네쉬 히말(Ganesh Himal)과 함께하는 루비 밸리(Ruby Valley) 트레킹은 카트만두에서 놀랍도록 가까운 외딴 마법의 풍경과 홈스테이 환대를 제공했습니다. 판산 고개를 넘어 솜당과 티플링 사이의 트레킹은 깊은 눈 속에서 힘든 겨울왕국이었습니다.
파상과 저는 마나슬루 서킷을 위해 마크하 콜라에 도착했습니다. 나는 이번에도 아메바성 이질에 걸렸고 여행은 3일 동안 중단되었습니다. Himal은 Bung의 작은 Solukhumbu 마을에서 또 다른 가이드인 Buddha를 나에게 제공했습니다. 나는 항생제와 타토파니 치료를 받은 후에 회복되었습니다.
11년 전에 나는 2012년 마나슬루 등반 탐험의 일환으로 마나슬루 서킷 대부분을 트레킹했는데 눈사태로 인해 인명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나 역시 2006년에 산에서 친한 친구를 잃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트레킹은 슬픔으로 물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나슬루 대산괴의 멋진 풍경과 라르키에 패스(Larkye Pass)의 눈 덮인 챌린지는 잊을 수 없는 트레킹이었습니다. 사마기온과 삼도 마을은 네팔 어디에서도 비교할 수 없는 풍부한 티베트 문화를 제공했습니다. 나는 과거에 3번이나 트레킹을 했고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안나푸르나 서킷에 계속 가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Buddha와 나는 Besheshar에서 낮은 GHT의 Beni까지 다음 단계를 계속했습니다. 이 섹션에는 압도적인 환대와 현지 요리가 있는 독특한 문화 산 환경의 친근한 Gurung 마을에서 홈스테이가 포함되었습니다. 다시 나는 식중독에 걸렸고 포카라에서 회복되었습니다.
유명한 푼힐 서키트(Poon Hill Circuit)를 제외하고는 놀랍게도 외국인을 거의 만나지 못했습니다. 부다와 저는 날씨가 좋지 않아 장라 패스(Jang la Pass)를 넘어 두나이(Dunai)까지 트레킹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베니(Beni)에서 구이방(Guibang)까지 트레킹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스위스와 같은 외딴 Dhorpatan Hunting Reserve를 거쳐 Musikot까지 계속했습니다. Musikot에서 우리는 지프를 고용하고 Juphal의 Lower GHT 마을로 다시 북동쪽으로 향했습니다. Juphal에서 Jumla까지의 트레킹은 멋진 숲, 황량한 산길, Chhetris와 불교도들의 외딴 마을이 다양하게 혼합된 것이었습니다.
나는 Jumla에서 다시 심각한 식중독 사례에 시달렸습니다. Danphe Lekh Pass를 넘어 Rara까지 트레킹하려고 했습니다. 호수를 두 번이나 갔지만 상태가 악화되었습니다. 목표인 Darchula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라는 현실에 절망한 나는 비틀거리며 Jumla로 돌아와 1,500km의 놀라운 여정을 마쳤습니다.
저는 다양한 문화가 풍부하게 혼합되고 40개의 산길과 잊을 수 없는 산을 경험하며 잊을 수 없는 10주를 보냈습니다. 경치. 지역 마을 사람들과의 교류가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영어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지만 아이들은 나에게 궁금한 질문을 자주 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경험을 해준 네팔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제공: Ian James Hibbert(저자는 Alpamayo to Everest: It's Not About the Summit이라는 책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이 기사의 버전은 The Himalayan Times의 2023년 6월 10일자 인쇄본에 게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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