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잠재적 유의미가는 '학습자료'의 잠재적 유의미가로 표현하나요?설명은 학습자의 인지구조에 대한 내용뿐이라 학습자의 잠재적 유의미가 라는 표현이 더 맞지 않나 싶어 글을 올려봅니다.
첫댓글 오수벨은 포섭의 과정을 학습의 과정이라고 했어요. 학습을 할때 학습자의 인지구조에 관련정착지식이 있으면, 학습과제가 포섭될 가능성이 생기게 돼요.즉, 학습과제가 학습될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 학습과제가 잠재적으로 의미가 있다! 잠재적 유의미가가 있다!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첫댓글 오수벨은 포섭의 과정을 학습의 과정이라고 했어요.
학습을 할때 학습자의 인지구조에 관련정착지식이 있으면, 학습과제가 포섭될 가능성이 생기게 돼요.
즉, 학습과제가 학습될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 학습과제가 잠재적으로 의미가 있다! 잠재적 유의미가가 있다!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