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 세계 거북이의 날을 맞아 건강한반 아이들은 거북이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와 함께 거북이 그림에 지문 스탬프를 찍으며 창의적인 미술 활동을 진행했어요.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거북이의 생김새와 특징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생물에 대한 관심과 생태 보호의 중요성도 함께 느낄 수 있는 뜻깊은..
건강한반친구들과 헝겊 블록을 이용해 헝겊 블록을 자유롭게 쌓고 무너뜨리는 과정을 통해 유아는 손의 소근육과 눈-손 협응력을 자연스럽게 발달시키며, 다양한 색상과 무늬, 그림이 그려진 블록을 관찰하고 조합하는 활동을 통해 시각적 인지 능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놀이 과정 속에서 성취감과 문제 해결력, 반..
만1세친구들과 함께 표정 그림이 붙어 있는 매트 위에서는 “이건 어떤 표정이지?” 하고 말해보며신나게 폴짝폴짝 뛰어도 보고, 선생님이 들려주는 ‘미소’ 동요 🎵 를 들으며작은 손을 꼭 잡고 둥글게 둥글게~ 몸을 움직이며 즐겁게 활동했답니다 🧸
우리 만1세반 친구들과 함께 내얼굴😃 내표정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어요~ 서로서로 거울을 보면 내 코👃는 어디있나? 내 눈👀은 어디있나? 찾아보기도 하고,친구들의 얼굴에는 눈👁이 어디있나? 입👄은 어디있나? 서로서로 찾아보며 꺄르르 😝😘꺄르르~ 😜익살스러운 표정🤣도 지어보고 우는표정😭 웃는표정😃 지어보..
맑은 날씨 속에서 아이들은 시원한 폭포 소리를 들으며 자연을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작은 곤충도 관찰하며 자연 속에서 오감이 활짝 열리는 경험을 했습니다~선생님의 손을 잡고 공원을 한바퀴 도는 내내 아이들은 약속을 잘 지키며 정해진 시간에 맞춰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어 매우 기특했습니다.👍👍
만2세반 우리 친구들이 세상에 하나뿐인 부직포 앞치마를 만들었어요알록달록한 물감을 묻힌 휴지심 꽃도장으로 꾹꾹~ 콕콕~하얀 앞치마 위에 예쁜 꽃들이 활짝 피었답니다 🌼🌸“선생님~ 꽃이 나왔어요!” 하고 빙긋이 웃는 우리 아이들 모습에 선생님의 마음도 포근하게 따뜻해졌어요 ☀️하나하나 정성껏 찍은 꽃..
🏥 만3세반 친구들과 나의 감정약을 만들어 보고 확장 활동으로 병원 놀이를 해 보았습니다.내가 가본 병원에 경험을 이야기 해 보고 안과. 정형외과. 소아과 등 여러 병원들에서 치료도 하고 약국에서 약 조제도 해 보았답니다~!의사 선생님. 간호사 선생님. 환자도 되어 역할 놀이를 해 보며 집중하는 우리 만 ..
⚘️5월의 3세반 도예 수업은 5월의 장미처럼 예쁜 꽃을 담을 수 있는 꽃병 만들기였습니다.먼저 찰흙을 쾅쾅 두드려서 납작하게 만들기 작업을 했어요 있는 힘껏 두드리고 롤러 밀어 완성한 네모난 찰흙위에 알록달록 색깔 찰흙으로 꽃도 만들고 사람 얼굴도 만들며 나만의 꽃병을 완성해 보았습니다~어떤 모양으로 완..
너희 집은 어디야? 난 양산 석산 사는데 어..
🤲 우리의 모습은 어떻게 변하고 성장하고 ..
💐 가족과 함께 하는 날이 많은 5월 고마움..
🐜 땅 속과 땅 위를 다니는 부지런한 개미에..
🚒 경남 소방동요대회에 나가기 위해 초록나..
🌈 신나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수질정화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