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여개의 아름다운 섬이 펼쳐진 인천 앞 바다! 이 곳에는 저어새, 노랑부리백로, 점박이물범 등 세계적인 멸종위기종이 살아가고 있고, 장봉도 갯벌습지보호지역, 대이작도 풀등 생태계보전지역, 강화남단갯벌 등 보전해야 할 가치가 뛰어난 곳이 많습니다. 인천녹색연합 회원이 청소년기자가 되어 인천섬을 누비며 인천앞바다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2023년 파랑 기획단장을 맡은 경어진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나요? 인천섬바다기자단 '파랑'이 청년 대상프로그램(파랑 시즌2)으로 돌아왔습니다. 새로워진 '파랑'에서는 2022년 여름, 장봉도와 영종도, 강화도, 볼음도에 방문하였고, 올해는 7월 초 3박 4
*하루 혹은 1박 2일로 진행되었던 이번 파랑 취재 활동. 기사를 쓰고, 영상을 제작해 인천 시민들에게 섬의 가치와 해양생태계 보전 중요성을 알렸는데요. 그렇다면 활동 후 기사(후속보도)들이 있을까요? 취재 당시 잠깐 만났던 분도, 취재거리로 다뤘던 문제점이 나아지거나 후퇴했는지 조금은 신경쓰였던..
9월부터 시작된 취재가 어느 새 마지막 취재활동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번 파랑 네번째 취재활동은 장봉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겨울바람이 세차게 불어왔지만, 바삐 움직이며 섬의 모습과 상황을 담았습니다. 이번 활동은 총 10명(학생 3명, 선생님 3명, 활동가 2명, 기자님과 시민기자님 각 1명) 참석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활동가 해달입니다. 파랑 취재활동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무리했네요. 일정이 미뤄져서 활동 할 수 있을까 걱정했을텐데,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때론 재밌기도, 힘들었을텐데 끝까지 기사와 영상 작업에 임해줘서 미안하고 고마워요. 하.지.만. 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