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자 샤미나드 신부님 생애윌리암 요셉 샤미나드(Guillaume-Joseph Chaminade) 신부는 1761년 4월 8일 프랑스 보르도 페리구에서 14번째 막내아들로 태어났다. 견진성사를 받을 때에 윌리암은 천주의 성모 마리아를 깊이 공경하는 뜻으로 마리아의 정배이신 성요셉의 이름을 받아 윌리암 요셉 샤미나드가 되었다...
복녀 아델 드 바츠 드 트랑껠레옹의 생애1) 탄생아델 드 바츠 드 트랑껠레옹(Ad́éle de Batz de Trenquelléon)은 1789년 6월 10일 프랑스의 훼가롤 지방에 있는 트랑껠레옹 성에서 때어나 같은 날 본당에서 세례를 받았다. 아델이 태어난 해는 프랑
7년동안 함께한 경희대 프란치스코 동아리.마지막 종강미사를 이문동 성당에서 봉헌했습니다.학생들과의 좋은 기억들...하느님의 손길을 경험한 이곳에서 함께한 모든 청년들을 위해서 기도하며...수녀님들의 기도로 잘 마무리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는 본원 4층 베란다에 채소밭을 만들었습니다.앞으로 서울 공동체의 식탁을 책임지기 위해 쑥쑥 자라기를 기대합니다.
봄기운은 완연한데, 광화문 일대는 여러 이념의 혼재로 어지러웠습니다.오늘도 역시 온갖 모욕적인 말을 외치는 목소리가 우리를 괴롭혔지만 거기에 굴하지 않고 우리들은 우리의 목소리에 더욱더 힘을 실어 하늘 닿도록 외쳤습니다.함께 해주신 서울, 강화, 아현동, 신천동 공동체 수녀님들과 인천 MLC 김은희 데..
경희대 오늘 개강미사했습니다.이문동 최영진 그레고리오 신부님과 사목회장님, 지도 교수님, 신입부원4명 포함 17명이 활기차고 풍요롭게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지도교수님이 생겨서 너무 좋았습니다.너무너무 감사하는 마음으로 함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