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훈
금번 봄벌초는 제 총무임기가 끝이 났음을 의미하는 마지막 업무이기에 제겐 더욱 의미가 새로웠던 것 같습니다.33세의 나이에 총무 업무를 처음 접하고 이듬해 공식적인 총무로서의 일들을 해나갔었는데 어느덧 1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그동안 여러모로 부족한 총무임에도 여러 종친님들의 격려와 도움으로 무사히..
6월 이후 다음카페 저의 아이디가 스팸으로 잠기는 상황이 계속되다 이제야 보호조치가 풀렸습니다. 그동안 카페에 열심히 접속을 못하고 관리도 잘 안되고 있어서 죄송한 마음입니다.드릴 말씀은 다름이 아니오라 직장때문에 몇번이나 고사를 해 오던김해김씨 감무공파 제주도 종친회장을 내년에는 맡기로 ..
매번 공지한 시각보다 일찍 나오시어 입도조묘소의 벌초를 시작하고 계십니다.벌초를 끝내고 산신제부터 제를 지냅니다. 김수방전회장님께서 축문을 낭송합니다.여선할아버님과 현풍곽씨할머님 묘소에 제를 올립니다.상가지 김지훈종친님,..
입도선묘 입구부터 깨끗하게 정돈된 모습입니다.제를 지내기 위해 제물을 올립니다.상가지.중가지.하가지 삼제관이 절을 올립니다.봄벌초에 참석하신 모든 종친님들께서 입도조부모님께 절을 올리는 모습입니다.원당전에서 원일조부님이하 입도5세조부님까지 예를 갖추어 잔을 올리고 있습니다.깨끗해진 봉분을 바라보..